해운대구 재송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철우)가 20일 YES자원봉사캠프(캠프지기 화순자), 재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정순복)와 함께'실버 그레잇'반려식물 가꾸기 및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YES자원봉사 캠프지기의 진행과 자원봉사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도움으로 펼쳐진 이번 행사에서는 홀몸 어르신 10여 명이 참석했다. 어르신들은 공기정화 식물인 파키라를 직접 심어보고 화분 관리법을 배우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들마다 2개의 화분을 만들어 하나는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참여 어르신들은 "흙을 만지고 파릇파릇한 식물을 화분에 심으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며 "정성 들여 만든 화분이 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입을 모았다.
재송2동 김철우 동장은 "어르신들이 반려식물을 가꾸면서 생명을 돌보는 소소한 재미에서 활력을 찾고 외로운 마음을 치유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홀몸 어르신의 정서지원 및 고독감 해소를 위한 '실버 그레잇'사업은 올해 2회 더 실시해 인근 지역 나들이 및 반려식물 가꾸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