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함서희 첫 한·일 챔프 등극

입력 : 2020-01-01 17:56:2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日 라이진 챔피언 아야카 꺾어


지난달 31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라이진 FF 20 슈퍼 아톰급 타이틀전에서 함서희(오른쪽)가 일본의 하마사키 아야카와 대결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31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라이진 FF 20 슈퍼 아톰급 타이틀전에서 함서희(오른쪽)가 일본의 하마사키 아야카와 대결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종합격투기 단체인 로드FC의 여자 아톰급 챔피언인 함서희(33·부산팀매드)가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라이진의 챔피언을 꺾었다. 이로써 함서희는 사상 최초로 한·일 두 종합격투기 메이저 단체에서 동시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함서희는 지난달 31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라이진 FF 20 슈퍼 아톰급 타이틀전에서 일본의 하마사키 아야카를 2-1 판정으로 꺾었다.

경기 초반 함서희는 하마사키의 잽에 고전했다. 큰 펀치로 응수하던 함서희는 조금씩 분위기를 가져왔다. 2라운드에는 테이크다운을 허용했으나 두 다리로 하마사키의 목을 조인 뒤 수차례 팔꿈치 공격으로 반격에 성공했다. 함서희는 3라운드 초반에도 적극적인 공세에 나섰다. 비록 경기 막판 클린치 상황에서 테이크다운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지만, 부심 3명 중 2명은 함서희의 손을 들어줬다.

함서희는 경기 후 “아름다운 밤입니다”라며 “응원해주신 분들 덕에 이겼다고 생각한다. 더 좋은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성 기자 paperk@

김진성기자 jskim@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