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에서는 2021년 10월15일 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사업 '우리동네 홈헬퍼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정리수납교육” 2회차 특강을 실시했다.
“우리동네 홈헬퍼단”은 노후되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복지대상자가 밀접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저장강박 등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20여명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정리수납교육을 실시했다. 정리수납교육은 가정 내 공간 정리 및 장롱 내부 옷 정리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참가자는 “구산동에 이러한 교육이 자주 시행되었으면 좋겠고, 장롱에 옷이 많아도 정리만 잘하면 더 많은 옷을 효과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허영배 관장은 “정리수납 교육 등 지역주민의 주변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및 요구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무료급식사업, 지역조직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문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복지관 운영과 후원 관련된 문의사항은 ☎310-8470으로 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