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다이어트 족 겨냥해 ‘어썸바’ 출시

입력 : 2022-03-31 14:44:15 수정 : 2022-03-31 14:47:2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1일부터 삼진어묵 공식 쇼핑몰을 통해 출시되는 수산단백질 바인 ‘어썸바’. 삼진식품 제공 1일부터 삼진어묵 공식 쇼핑몰을 통해 출시되는 수산단백질 바인 ‘어썸바’. 삼진식품 제공

부산의 어묵 명가인 삼진어묵이 여름을 앞두고 몸 관리에 들어간 다이어트 족을 겨냥해 수산단백질 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어썸바’는 다이어트용 단백질 제품이지만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켰다. 튀기지 않고 굽는 방식으로 제조한 단백질 바로 트랜스지방을 낮추고 수산단백질 함량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운동 전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개선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지만 냉장보관이 필수인 닭가슴살과 달리 ‘어썸바’는 레토르트 기술로 상온에서 1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어썸바’는 닭가슴살, 콰트로치즈, 땡초치즈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닭가슴살은 중량 80g에 무려 1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성인의 일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22%. 달걀 2개를 섭취했을 때 얻는 단백질 수준과 비슷하다.

삼진어묵은 1일 ‘어썸바’ 3종을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출시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어썸바’ 3종 출시를 기념해 4주 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선보인 ‘어썸바’는 향후 전국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는 “‘어썸바’와 같은 수산가공식품은 육류를 대체할 지속가능한 단백질원”이라며 “건강 뿐 아니라 환경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산단백질 식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권상국 기자 ksk@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