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창원e스포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입력 : 2022-04-08 12:06:5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16일 ~ 5월 14일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스타크래프트의 임요환부터 LOL의 페이커’까지 우리는 꿈꾼다!

창원특례시는 e스포츠 산업 규모 확대에 발맞추고 지역 내 e스포츠 문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창원e스포츠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창원특례시가 후원하고 창원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창원특례시에 주소를 둔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16일부터 5월14일까지 1개월간 매주 토, 일요일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모집 기간은 14일까지이다. 아카데미에서 운영될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온라인4 ▲스타크래프트 등 총 3종목이다.

교육은 창원e스포츠협회 사무실에서 시행될 예정이며 한 기수당 하루 2시간 4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스타크래프트는 리그전 방식으로 진행돼 게이머로서 자질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창원e스포츠협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오전, 오후 10명씩 나눠 진행하고 게임 중독 방지 교육 및 소양 교육도 같이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제3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비롯해 8월에는 전국 최고의 아마추어 게이머를 가리는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가 창원특례시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e스포츠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창원e스포츠협회(055-266-1189)로 하면 된다.

김화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에서 첫 공식 종목으로 선택된 만큼 국내 e스포츠 산업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인식시키고 더 나아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아마추어를 넘어 프로게이머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