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춘다락 6월 프로그램 참여 청년 모집

입력 : 2022-05-12 11:52:4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거제시는 청년들에게 건전한 취미활동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문화·여가생활을 도모하고자 청춘다락 6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9월까지 매달 진행 예정인 청춘다락 프로그램은 셀프속눈썹 펌(현. 한결에스테틱 원장 조아영), 홈 바리스타(바리스타 트레이너 최아람), 마크라메 & 라탄 공예(현. 이응 대표 김수견) 3개 프로그램으로 과정별 12명, 월 4회 운영, 수강료 및 재료비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시 청년(만19세~39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이다. 거제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E-mail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청춘다락 또는 시정혁신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특성에 맞는 문화 컨텐츠 제공으로 청년문화 창출과 교류가 확대되길 기대하며, 청년들이 즐겨 찾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년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년커뮤니티 문화공간 「청춘다락」은 상문동 행복누림문화센터 옥상공간(4층)을 활용해 지난해 조성되어 청년들의 모임·휴식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청년교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