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에 대한 교육 실시

입력 : 2022-05-31 14:13:0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요원 30여명 대상


부산 북구는 지난 5월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사회복지 수요와 자원 그리고 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4년단위의 중장기계획으로, 수립된 계획을 토대로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중장기 계획에 대한 연차별 시행계획의 모니터링 방법과 세부사업의 이행사항 점검, 주민 참여를 통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민관협력 수립체계와 수행방법에 대해 북구청 복지정책과 곽수종 과장이 강의를 진행하였다.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 및 분과위원, 민관렵력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요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인 모니터링으로 지역주민이 정책에 참여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세부사업의 이행력을 담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청 관계자는 “연차별 시행계획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남은 기간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지역의 사회보장수준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