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비대면수업 역량강화 시스템 구축

입력 : 2020-08-25 14:08:43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뉴모멀시대, 유비쿼터스 교육의 중심에 서다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수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육이 한창이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전 교원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비대면수업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원격수업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수업 품질관리가 대학교육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대학들은 경쟁적으로 온라인시스템 구축은 물론 컨텐츠 제작 역량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해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LMS :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하고 플립러닝, 온・오프라인 병행의 블렌디드러닝, APP활용 수업 등 재학생들에게 안정적인 비대면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온라인강의 영상제작 및 실시간 화상강의 운영과 관련된 매뉴얼을 배포하고, 온・오프라인 콘텐츠제작 관련 연수 시행 및 BIST e-class 커뮤니티 구성 등 교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교수법 역량 강화를 위해 26명의 전문 교수로 조직된 ‘교수법개발연구회’를 중심으로 온라인교육 플랫폼을 확산하고, 맞춤형 온라인 강의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온라인 지원을 고도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강민구 교학처장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미래지향적인 원격교육 환경을 구성하여 뉴노멀 시대의 미래인재 양성에 적합한 교육인프라 구축 및 확산을 향해 한발 먼저 나아가고 있다”며 “코로나19로 교육 일선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지만 재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사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