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주), 부산대 경영학과 학생들과 마케팅 전략 발표회 개최

입력 : 2022-11-28 16:00:2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부산 향토기업인 대선주조(주)와 부산대 경영학과 학생들이 공동 마케팅 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

28일 대선주조 본사에서 열린 마케팅 전략 발표회에서는 '대선 문화가 되다'라는 주제로 부산대 경영대 학술동아리 '성혜' 소속 대학생 20여 명이 4개조로 나눠 대선주조 제품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한 학기 동안 준비한 전략을 발표했다.

학생들은 대선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신제품 및 제품 디자인, SNS 홍보 강화 방안, 현장 판촉 성과 높이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이들은 증류식 소주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을 확대하고 지역 예술가들과 협업해 라벨 디자인에 변화를 준 기획 상품과 ESG 경영에 관심이 높은 젊은 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 행사 등을 개최하고 SNS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지역의 젊은층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선주조는 부산대 학생들이 제안한 여러 아이디어 중 실현 가능한 것들을 중심으로 소주 제품 및 판촉물 제작에 참고해 본격적인 프로슈머(producer+consumer)들을 육성해 갈 예정이다. 또 이번 전략발표회를 계기로 학생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케팅 전반에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지역 대학생들이 지역 기업에 애정을 가지고 여러 가지 좋은 제언을 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젊은이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좋은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