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영도 펀펀 바다체험교실’ 운영…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 제공

입력 : 2025-07-21 16:59:4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주민들이 해양레포츠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한국해양대학교 아치나루 및 인근 해역에서 ‘영도 펀펀(FUNFUN) 바다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부산시 ‘2025년 지역별 특화 해양레포츠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사업으로 해양레포츠의 저변 확대와 지역 해양공간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수상레저기구 체험(크루즈보트, 모터보트)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별 1일 2회(10:00~13:00 / 14:00~17:00)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8세 이상 70세 미만으로 프로그램별 기준이 다르며, 영도구민을 우선으로 회차별 1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체험 희망 주 수요일까지 영도구청 홈페이지(온라인 신청) 또는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이번 영도 펀펀(FUNFUN) 바다체험교실은 주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해양레포츠 프로그램으로 해양관광도시 영도의 가능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해양레포츠에 대한 흥미를 갖고, 영도의 해양공간이 가진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