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간호학부, 예비신입생 및 예비학부모 대상 간호학부 초청Day 개최

입력 : 2022-11-28 16:47:3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간호학부는 18일, 수시합격자를 대상으로 ‘예비신입생 및 예비학부모 대상 간호학부 초청Day’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대동대학교 간호학부 초청Day’는 △50여년 전통의 간호학부 소개 △전공체험프로그램 △시뮬레이션 실습실 투어 △예비학부모 간담회로 구성되었으며 사전조사를 통해 예비신입생들의 요구도에 맞춰 대학비전, 학교연혁과 현황, 교육과정, 장학 및 동아리, 취업현황 순으로 소개하였고 전공체험프로그램에서 근육주사와 정맥주사를 교수님들과 함께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과목별 시뮬레이션 실습실과 기본 간호 실습실, 건강사정 실습실 등을 투어를 통해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자료집과 뉴스레터, 다과 및 소정의 선물을 비롯하여 2022학번의 환영카드까지 제공하였다. 마지막으로 예비학부모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교육과정과 비교과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도를 조사하였다.

2020년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받은 대동대학교 간호학부는 50여년의 전통을 가진 부산의 대표적인 간호교육기관으로 보건교사 되기 위한 교직이수가 가능하고, 높은 취업률과 국시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부산지역 민간병원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종합병원이자 동래구·금정구·북구·연제구의 유일한 지역응급의료센터인 재단병원 대동병원뿐만 아니라 부산대학교 병원, 동아대학교 병원, 부산 백병원, 해운대 백병원 등 우수한 실습기관을 확보하여 현장감 있는 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그 외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간호학부 3학년 대상 미시건 주립대학교 인턴쉽프로그램, 2학년 대상 선진간호 독일연수 프로그램, 공무원 특별반, 대학병원 준비반, 해외간호사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시 합격생은 “입학 전에 학교를 와서 학교의 정보와 시설에 대해 미리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전공체험을 해볼 수 있어 좋았다. 선배들이 준 환영카드가 감동 깊었다”라고 말했고, 예비학부모는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필요한 부분을 학교 측에 요청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남문희 간호학부 학부장은 “간호사를 꿈꾸는 예비신입생에게 대동대학교 간호학부의 비전과 가치를 소개하고 직접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간호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