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교육청과 함께 학교텃밭 성과보고회 개최

입력 : 2022-11-29 16:33:1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학교텃밭 운영 우수사례를 홍보하고 내년도 사업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30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부산시 교육청과 공동으로 「2022년 학교텃밭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교텃밭은 학생들의 학습과 체험활동을 목적으로 학교의 토지나 건축물, 상자 등을 활용하여 식물 또는 작물을 재배, 경작하거나 곤충을 사육하는 공간으로, 농작물을 직접 보고 만지고 관찰하는 교육적 기능뿐만 아니라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감수성을 높이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농업기술센터와 교육청이 협업하여 학교텃밭 담당 교사에 대한 교육을 추진하고 찾아가는 학교텃밭 컨설팅단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등 학교텃밭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이러한 성과로 9월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 전국 생활원예 경진대회 학교학습원 분야에서 남부민초등학교가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학교텃밭 운영 우수학교 사례발표, ▲금년도 학교텃밭 사업평가와 내년도 사업설명, ▲텃밭활동과 연계한 반려식물가꾸기 교육, ▲텃밭활동 성과물 및 사진 전시회 등이 진행되며, 교사와 텃밭 컨설턴트, 체험활동 강사 등이 함께 참여하여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김정국 부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성과보고회가 학교텃밭의 교육적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학교 교육형 텃밭모델 확산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농업과 농촌을 경험하고 자연, 생명,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