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개그맨 유세윤의 신곡‘스윗을게’ 뮤직비디오가 6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스윗을게’는 유세윤이 작사 작곡하고 뮤직비디오 프로듀싱까지 참여한 스위스 관광 홍보송이다.
스위스를 ‘내가 너의 곁에 스윗을게’로 언어 유희한 가사들과 유세윤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눈길을 끈다.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는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방송국의 시간을 팝니다’의 첫 코너로 발탁된 ‘쿠세스타 on TV’의 온라인 버전인 ‘쿠세스타100’과 콜라보레이션을 한 작품이다.
뮤직비디오는 스위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올로케이션 촬영됐으며, ‘쿠세스타100’의 우승자 김성구가 보컬로 참여했다.
김성구가 마이클잭슨으로 분해 스위스의 명소를 문워크로 거닐고, 스위스 현지인의 따스한 시선을 즐기며 셀카를 찍는 모습은 유세윤만의 B급 디렉팅에 김성구의 개성있는 매력이 더해져 폭소를 유발한다.
유세윤은 올해 초부터 직접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객원보컬이 합류하는 프로젝트 앨범 ‘월세 유세윤’을 발표하며 뮤지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스윗을게’ 뮤직비디오는 스위스 올로케 촬영으로 진행돼 B급 종합 예술인 유세윤의 입지를 해외로 넓혀가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B급 감성 충만한 유세윤의 ‘스윗을게’ 뮤직비디오는 스위스관광청 공식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원은 무료 배포되며 11월 둘째 주 주요 음원 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리앤컴 제공
bstoday@busan.com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