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류세나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공식 블로그 '우주정복'을 통해 강풀 작가의 신작 만화 '강풀의 조조' 연재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2001년 데뷔한 강풀은 대한민국 웹툰 시장의 성장을 이끈 대표적인 1세대 웹툰 작가다. '순정만화', '바보', '그대를 사랑합니다', '26년', '타이밍, '이웃사람', '조명가게, '무빙' 등 총 13편의 장편을 발표했다. 대부분의 작품이 영화와 연극으로 제작될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 '우주정복'에서 연재하는 '강풀의 조조'는 강풀이 데뷔 15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 리뷰 웹툰이다.
매주 목요일 개봉하는 신작을 조조 관람한 뒤, 바로 작업을 시작해 완성된 작품을 그날 저녁에 공개한다.
강풀은 "'강풀의 조조'는 영화를 평가하는 방식이 아닌,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영화 리뷰 만화"라며 "당일 관람, 당일 발행의 원칙을 꼭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소셜커뮤니케이션실 이미현 실장은 "엔씨소프트 블로그는 게임을 비롯해 웹툰과 영화 등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풀의 조조'는 매주 목요일 저녁에 연재되며,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