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이 다양한 펄스트 필 우드 배럴에서 숙성된 세 가지 종류의 프리미엄 위스키 시리즈인 '시바스 리갈 18 얼티미트 캐스크 컬렉션(Chivas 18 Ultimate Cask Collection)'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바스 리갈 18 얼티미트 캐스크 컬렉션은 면세점 전용 상품으로 개발됐으며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시바스 리갈의 마스터 블렌더인 콜린 스콧(Colin Scott)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카치 위스키 컬렉션의 경우 오리지널 시바스 리갈 18년 산의 대표적인 노트들을 강조하는 독창적인 블렌드를 개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시바스 18 얼티미트 캐스크 컬렉션 퍼스트 필 아메리칸 오크 피니시는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26달러(1ℓ 기준)이다. 시바스 18(www.chivas18ucc.com)에 사전 등록 시 정교하게 제작된 한정판 코스터가 제공된다(인천공항 한정).
신제품을 구매하고 웹사이트에 사전 등록 시 시바스 18 50ml 미니어처(홍콩 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 및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 공항 한정)가 제공된다. 네 곳의 공항에서는 무료 테이스팅도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첫 제품에 이어 컬렉션 시리즈의 나머지 두 제품도 18개월 간격으로 런칭될 예정이다.
황상욱 기자 e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