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강력 한파 지속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오늘(20일)도 매서운 추위는 지속될 전망이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산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강추위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지속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남북도와 제주도는 구름많고 새벽까지 전라남북도와 제주도산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해안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최저기온이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최고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머무는 가운데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다.
따라서 건강관리와 동파 방지 등 시설물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6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는 가운데 다소 강한 기류로 인해 대기 흐름이 원활해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오전 예상기온은 서울 -13, 부산 -6도, 인천 -12도, 강릉 -8도, 수원 -13도, 대전 -11도, 대구 -8도, 광주 -5도, 여수 -4도, 제주 1도 등이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부산2도, 인천 -5도, 강릉 2도, 수원 -4도,대전 -2도, 대구 0도, 광주 0도, 제주 3도 등으로 예상된다.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