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한파가 지속되면서 추위가 계속 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지만, 충청이남서해안과 경상남북도 동해안,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5도에서 영하 2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6도로 어제와 비슷할 것으로 예보됐다.
경기북부와 강원도(동해안 제외), 경북북부내륙, 일부 충북북부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3일)까지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
바람 강하게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2∼4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고,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 일겠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9도, 부산 -2도, 인천 -8도 춘천 -12도 강릉 -6도 대구 -4도 광주 -4도 등으로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다.
오늘 낮 예상 기온은 서울 0도, 부산 5도, 인천 0도, 춘천 2도, 강릉 3도, 대구 4도, 광주 3도 등이다.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bstoday@busan.com
<저작권자 ⓒ 비에스투에이(www.bstoday.kr)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