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2집 '윙스' 컴백 방탄소년단, 국내외 차트 점령

입력 : 2016-10-10 08:22:57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을 발매하자마자 국내외 음원차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0시 정규 2집 '윙스(WINGS)'를 발표했다. 새 앨범의 타이틀 곡 '피 땀 눈물'은 오전 8시 기준으로 음원사이트 몽키3에서 실시간 차트 2위에 있을 뿐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벅스 등에서 1위에 올라와있다.
 
타이틀 곡 뿐 아니라 '라이(LIE)', '비긴(Begin)', '스티그마(Stigma)', '퍼스트 러브(FirstLove)' 등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포진되며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윙스'는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음원사이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윙스'는 일간 및 주간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올라와있다.
 
또 미국, 브라질, 캐나다, 핀란드, 홍콩, 뉴질랜드, 대만 등 23개 국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014년 정규 1집 '다크 앤 와일드' 이후 2년 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 '윙스'는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멤버 전원의 솔로곡을 수록해 인트로 포함 총 15트랙이 실렸다.
 
'피 땀 눈물'은 멤버들의 섹시함에 중점을 둔 보컬과 읊조리듯 내뱉는 래핑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레게를 기반으로 한 뭄바톤 트랩 장르의 곡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