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관광경영 재학생 대상 CEO특강 진행

입력 : 2016-10-27 11:44:14 수정 : 2016-10-28 09:39:5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동명대(총장 오거돈)는 27일 오후3시부터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본부경영관107호에서 주식회사 유마이스 김규태 대표이사를 초청, 'MICE산업의 이해와 취업'이라는 주제로 제2차 CEO특강을 진행한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총괄단장 김정인) 중 MICE사업단(단장 이정실)은 재학생들의 MICE관련 이해도 제고 및 직종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에는 ㈜온라인투어 김기준 부산지점장을 초청해, '온라인 여행업의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제1차 CEO특강을 가진 바 있다.

한편, MICE사업단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전라북도 부안군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열리는 '2016 영호남 예비 관광전문가 토크콘서트'에 참가해 관광분야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동명대, 호남대, 전주대, 대구가톨릭대의 관광전공 대학생들이 백여명이 모이며, 예비 관광전문가로서 관광분야 전문가로 나아가기 위한 경력계획에 대해 토론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MICE사업단의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의미에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 참여자 중심의 보상관광과 메가 이벤트 등을 포함한 융·복합산업을 뜻한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