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레아 공주 캐리 피셔 유작이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가 되고 말았다.
캐리 피셔는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 시리즈 출연으로 유명하다. '스타워즈 에피소드4 -새로운 희망'(1977)을 시작으로 '스타워즈 에피소드5-제국의 역습'(1980), '스타워즈 에피소드6-제다이의 귀환'(1983),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2015)까지 총 4편에 출연했다.
2017년 개봉 예정인 '스타워즈 에피소드8' 출연을 앞두고 캐리 피셔가 별세해 더욱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피셔는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레아 공주 역으로 청순하면서도 강인한 여성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연기파 배우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스타 워즈' 시리즈 외에 캐리 피셔의 인생 작품은 세계적인 흥행작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1989)라 할 수 있다. 여주인공 샐리(멕 라이언) 친구인 마리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고인의 유작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2015년 개봉된 할리우드 SF영화다. '제다이의 귀환' 이후 30년 뒤로 시간적 배경을 설정했다. 레이와 핀, 반란동맹군의 군인들이 이끄는 저항군의 포 다메론이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고 카일로 렌과 은하 제국을 계승한 퍼스트 오더와 싸우는 내용의 우주 전쟁영화다.
J. J. 에이브럼스가 감독과 각본, 제작을 맡은 이 영화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7번째 작품이다. 캐리 피셔를 비롯해 데이지 리들리, 존 보예가, 애덤 드라이버, 오스카 아이작, 해리슨 포드, 루피타 뇽오, 앤디 서키스, 도널 글리슨, 앤서니 대니얼스, 피터 메이휴, 마크 해밀 등이 출연했다.
루카스필름과 에이브럼스의 배드 로봇 프로덕션스가 제작했고 월트디즈니스튜디오스모션 픽처스가 배급을 맡았다. 2012년 10월 '스타워즈' 판권이 루카스필름에서 월트디즈니컴퍼니로 넘어간 후 새로운 에피소드의 3부작 제작을 계획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를 시작으로 두 편의 후속작 '에피소드8'과 '에피소드9'가 각각 2017년 12월 15일과 2019년 개봉될 예정이었다. 캐리 피셔는 '에피소드8'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한편 27일(현지시간) 심장 질환으로 사망한 캐리 피셔의 아버지는 프랭크 시나트라와 쌍벽을 이뤘던 가수 에디 피셔이고 어머니는 할리우드 뮤지컬배우 데비 레이놀즈다. 캐리 피셔는 1983년 세계적 밴드 '사이먼 앤 가펑클' 멤버 폴 사이먼과 결혼했지만 1년 만에 이혼했다.
홍정원 기자 mama@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