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17학년도 입학식 개최...한태식 총장 "여러분이 세상의 중심"

입력 : 2017-02-24 15:10:1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동국대 제공

동국대 제공
동국대(한태식)가 2017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환영식을 개최했다.
 
24일 오전 10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신입생 3천34명과 한 총장을 비록해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자광스님, 교수 및 직원, 학부모들이 함께 했다.
 
한 총장은 식사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동국대 111년 역사의 주인공은 여러분"이라며 "동국대가 서울의 중심에 위치하듯 여러분이 세상의 중심으로 우뚝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과 인간적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축하와 계획을 전했다.
 
올해 수석합격은 경찰행정학부에 입학하는 박아현 씨가 차지했다. 박 씨는 신입생 대표로 무대에 올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입학식 후 진행된 신입생 환영식은 연극학과 79학번 개그맨 이경규 씨의 특강으로 문을 열었다. 이씨는 "목표를 길게 보고 끝까지 도전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며 "영화감독으로서 흥행에 실패할 때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밝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어 '백상 응원단'과 제1회 국제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국제통상학고 ㅏ5인조 밴드 '1/N'의 축하공연, 연극학부 재학생들의 뮤지컬 '레미제라블' 공연이 펼쳐졌다.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