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사이버대학교(총장 황주권)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인 H-CSV활동으로 지난 7월 17일 금곡LH아파트 4개단지(금곡1,2,4,7단지)에서 입주민들의 장수사진촬영과 주택관리공단(주) 직원들에게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H-CSV 행사는 금곡 LH아파트 4개 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무료로 가족사진, 장수 사진 등을 찍어 제공하였으며 유사시 입주민들의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이론과 사용법 실습 등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택관리공단(주) 직원은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또한 주택관리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노약자 뿐만 아닌 주변 모두의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갖추어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번 장수사진촬영 및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행사는 화신사이버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 발전 및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