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궁농산물도매시장, 내달 3일 김장배추 1만2천여 개 나눔행사 열어

입력 : 2024-11-28 20:56:4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12.3. 09:30 사업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
김장 채소는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

엄궁농산물도매시장 유통종사자 일동이 배추와 무 등 김장 채소 1만2천여 개를 기부하며 지역주민과 따뜻한 겨울나기 동행에 나선다.

부산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이하 관리사업소)는 오는 12월 3일 오전 9시 30분 사업소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사랑의 김장배추 나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장배추 나눔행사는 엄궁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가 주최하고, 농협부산공판장, 부산청과, 항도청과, 무배추류정산조합, 양념류정산조합, 청과물직판장, 종합식품상가 등 도매시장 내 유통종사자들의 기부로 진행된다.

유통종사자들은 지난 2011년 김장배추 3천 포기 나눔을 시작으로 14년째 지역주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유통종사자 대표,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며, 조병길 사상구청장도 참석해 뜻깊은 나눔에 대한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도매시장 내 유통종사자 일동은 유통 전문가가 산지를 직접 방문해 품질까지 검증한 배추와 무 등 최상품 김장 채소 1만2천여 개를 기부한다. 기부한 김장 채소는 사상사하구 새마을부녀회와 행정복지센터 24곳, 서구 마리아수녀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주민과 저소득층, 복지시설 이용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형용 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값진 나눔을 실천해 주신 유통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번 나눔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주변 소외된 이웃에 소홀하지 않도록 우수한 우리 농산물 나눔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승봉 부산닷컴 기자 sbpark@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