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유은영 기자] 싱어송라이터 딘(DEAN)이 한국 데뷔 싱글 'I Love It (Feat. Dok2)'를 발매했다.
22일 정오 발매된 딘의 데뷔 싱글은 본인을 비롯해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니요(Ne-Yo) 등과 작업한 비에이엠(B.A.M.) 등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래퍼 도끼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두 번째 트랙 '풀어(Pour Up) (feat. ZICO)'에는 지코의 이름이 명기되어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딘은 올해 중순부터 에릭 벨린저(Eric Bellinger), 밀라 제이 (Mila J), 앤더슨 팩(Anderson .Paak)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한 곡들을 미국에서 먼저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발표하는 첫 한국어 싱글 'I Love It' 발매를 기점으로 한국 데뷔를 선언한 것.
이미 국내 데뷔 전부터 10월 발매 예정인 정기고의 싱글 '일주일(247)'에 자이언티, 크러쉬와 함께 참여하며 신흥 R&B 강자임을 증명하고 있는 딘. 미국에서의 화려한 공동작업에 이어 국내 데뷔 싱글에서도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며 화려한 데뷔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유니버설뮤직코리아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