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열풍이 몰고 온 남성 복고패션 스타일링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tvN 드라마‘응답하라 1988’이 높은 시쳥률을 기록하고 있다. 등장 인물들의 가슴 설레는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지만 시대를 추억하는 요소 또한 시청자들로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중 그 당시의 패션 트랜드 역시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남성들 사이에서도 복고 패션이 자연스레 관심을 받고 있다. 다시 주목받고 있는 복고 패션을 세련된 스타일로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우선 정환의 깔끔한 복고 패션이 눈에 띈다.
여주인공 덕선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정환은 그야말로 극 중 깔끔한 남친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주로 셔츠를 중심으로 한 캐주얼룩을 선보이는 정환처럼 체크 셔츠를 베이지 컬러의 치노 팬츠에 매치해보자.
겨울인 만큼 따뜻하고 깔끔한 패딩을 함께 매치하고, 로퍼나 크로스백을 매치하면 세련되면서도 모던한 복고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동공의 개성넘치는 복고 패션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쌍문동 박남정이라 불리며 극 중 개성 넘치는 스타일의 동룡은 덕선처럼 패션에 민감한 등장 인물 중 하나다.
그가 선보이는 패션의 핵심은 일명 목티라 불리는 터틀넥을 모든 상의에 함께 매치하는 것이다. 이는 실제로 8-90년대에 유행했던 스타일로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재밌고 신선하다.
또한 복고 패션하면 빼놓을 수 없는 청청 패션을 과하지 않게 딥 블루 컬러로 자켓과 팬츠로 각각 매치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런 복고 패션엔 첼시 부츠 같은 트렌디한 슈즈를 매치해 모던한 느낌을 더하는 것도 좋다.
사진=올젠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