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서울 영상 2도까지 올라

입력 : 2016-01-26 00:39:0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오늘 날씨]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오늘(2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한파 특보가 해제 되면서 강추위의 기세가 한풀 꺾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경기남부와 충청남북도, 강원도영서에는 오전까지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 경북서부내륙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도영서 1~3cm, 경기남부, 충청남북도 1cm 내외다.
 
중부 내륙과 경북 일부 내륙에는 내일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온은 점차 오르면서 낮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 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1.5∼3m로 높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다.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남북도, 전라남도 일부 충청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부산 -2도, 수원 -5도, 춘천 -10도, 대전 -7도, 광주 -5도, 제주 2도로 어제보다 3~10도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부산 7도, 수원 2도, 춘천 1도, 대전 3도, 광주 4도, 제주 6도 등이다.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