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브로, 2016시즌 성남FC와 파트너십 체결...홈&어웨이 유니폼 공개

입력 : 2016-02-23 10:02:3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축구 용품 브랜드 '엄브로(UMBRO)'가 K리그 성남 FC와 공식용품 후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엄브로는 향후 2년간 유니폼 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또 성남 FC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계획도 밝혔다.
 
성남 FC의 2016시즌 홈 유니폼은 성남 FC와 엄브로의 주요 색깔인 검은색을 모티브로 디자인 됐으며 타 브랜드와 구별되는 엄브로의 클래식한 느낌을 표현했다.
 
독특한 헨리넥 카라와 패턴은 자유로움 움직임을 추구하고, 얇은 스트라이프 원단은 강하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소매 끝 단은 엄브로의 섬세함이 잘 표현된 부분이다.
 
어웨이 유니폼은 하얀색을 포인트로 사용했으며 현대적인 기술과 감성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골키퍼 유니폼은 골드와 카키를 홈, 어웨이 색으로 설정해 위엄을 강조했다.
 
유니폼 목 안쪽에는 'THIS IS OUR CLUB' 문구와 탄천경기장을 상징하는 그래픽디자인, 목 뒤편에는 'THE MAGPIES' 문구를 새겨 성남FC와 엄브로의 로열티를 강조하고 자부심을 불어넣는 등 디테일한 요소를 살렸다.
 
유니폼 상의에는 작년에 이어 빚 탕감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된 '주빌리 은행(Jubilee Bank)'을 메인스폰서로 사용하며 시민구단다운 공익성을 드러냈다.
 
이번 성남의 유니폼은 서포터즈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소비자들이 입고 싶을 만한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했다. 선수들이 훈련과 이동 중에 착용할 트레이닝 패키지 역시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시민이 주인인 구단으로서 성남 FC의 오랜 팬인 웹툰작가 '샤다라빠' 김근석 씨와 지난 시즌 포스터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았던 디자이너 이로운 씨가 유니폼 기획에 참여하는 등 팬 만족도를 더했다.
 
2016시즌 성남 FC의 유니폼은 성남 FC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seongnamfcshop.co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엄브로 제공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