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몸 움직임까지 반영하는 '체감형 VR게임' 개발 착수

입력 : 2016-04-13 09:4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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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게임사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시각, 청각 위주의 일반적인 VR게임에 이어 체감형 VR게임 개발 도전에 나선다. 이를 통해 최근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아케이드 VR게임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체감형 VR게임이란 기존의 시각, 청각 위주의 VR게임을 뛰어넘어 달리거나 피하는 등 몸의 움직임까지 게임에 반영하는 VR게임의 궁극적인 지향점이다. 
 
이를 위해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7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광주CGI센터에 ‘드래곤플라이 VR CENTER’를 설립하는 등 체감형 VR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드래곤플라이와 함께 뛰는 광주진흥원은 올해부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광주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거점 게임산업 육성 지원사업으로 총 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하고 지역의 강점인 첨단영상 인프라와 결합한 체감형 게임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광주는 첨단실감콘텐츠 클러스터와 투자진흥지구 등 탄탄한 개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고 우수한 청년인재를 발굴할 수 있어 VR게임 개발의 최적의 환경으로 평가 받는다.
 
또한 광주진흥원은 지난 3월 중국 VR전문기업 ‘루에위에 테크놀러지사’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협약내용에 따라 향후 드래곤플라이의 VR게임 개발에 VR 아케이드 기기 플랫폼 제공과 같은 지속적인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루에위에 테크놀러지사’는 중국 최초의 가상현실 게임 플랫폼 ‘니비루 가상현실 게임센터’를 공개운영, 200여개의 오프라인 체감형 게임 체험관을 중국 내에서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VR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VR게임 개발 환경을 갖춘 광주CGI센터에 드래곤플라이 VR CENTER를 설립하게 돼 VR게임 개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과 PC를 통해 쉽게 접근이 가능한 VR플랫폼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아케이드 게임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VR게임의 궁극적인 지향점인 체감형 VR게임까지 모두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제시, 차세대 VR게임 리더로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사진=드래곤플라이 제공
 
류세나 기자 cream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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