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요괴워치'의 두 번째 시리즈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이하 '극장판 요괴워치2')이 7월 21일 국내 개봉된다.
첫 번째 시리즈 '극장판 요괴워치:탄생의 비밀이다냥'은 지난해 국내에서 55만 관객 동원, 2015년 애니메이션 중 전체 6위, 극장판 시리즈 애니메이션 중 전체 1위의 흥행 성적을 올렸다.
이번에 개봉딜 두 번째 시리즈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버라이어티한 모험으로 무장하고, 올 여름 극장가에 다시 한 번 '요괴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이번 작품은 일본 개봉 당시 495만 관객을 동원하고, 54.5억 엔(한화 약 583억 원)의 수입을 올리는 등 막강 흥행 화력을 과시했다. 같은 주 개봉한 '스타워즈:깨어난 포스'를 누르고 2주 연속 주말 관객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주인공 지바냥과 위스퍼를 비롯한 우사뿅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시선을 끈다. 특히 위스퍼는 숫자 ‘2’를 형상화한 코믹한 포즈로 두 번째 극장판 시리즈임을 알린다.
또 이번 작품의 특색을 전하는 부제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을 통해 시리즈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는 ‘염라대왕’ 캐릭터를 알리며, 그를 둘러싼 5개의 이야기가 어떤 연관이 있고 어떤 비밀을 품고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사진=CJ E&M 애니메이션사업부 제공
황성운 기자 jabongdo@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