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Whatta Man' 으로 '더쇼'에 이어 '쇼챔피언'까지 1위 등극

입력 : 2016-08-17 21:23:3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MBC뮤직 '쇼챔피언'에 첫 출연에 1위를 거머쥐었다.
 
아이오아이는 17일 방송된 '쇼챔피언'에서 신곡 'Whatta Man'으로 1위 트로피를 받았다. 전날 SBS MTV '더쇼'에서 데뷔 3개월 만에 음악방송 첫 1위의 감격에 이은 2관왕이다.
 
1위 수상 후 멤버들은 "받을 줄 몰랐다"는 소감과 함께 "부모님, 팬 여러분. 사랑하고 감사하며 앞으로 발전하는 가수 되겠다"는 속내를 전했다.
 
또 걸그룹 우주소녀에 합류한 유연정을 이야기하며 "오늘 연정이 노래 나왔어요"라고 깜짝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아이오아이는 김세정, 강미나, 정채연, 유연정을 제외한 전소미,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김도연, 임나영이 팀을 이룬 7인조 유닛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 9일 신곡 '와타맨(Whatta Man)'을 발표하며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당초 아이오아이는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이라는 출신으로 Mnet 이외의 음악방송 출연 여부가 불투명했다. 하지만 이번 2관왕으로 다른 순위제 음악방송에서도 모습을 볼 수 있을지 팬들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사진='쇼챔피언' 방송 캡쳐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