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들국화 출신의 가수 전인권이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O.S.T Part4 '걷고,걷고(New Ver.)'로 전격 합류했다.
전인권은 28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낭만닥터 김사부' O.S.T Part4 '걷고, 걷고(New Ver.)'를 기습 공개했다. 전인권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가슴을 울리는 음색이 힐링 드라마로 입소문이 난 '낭만닥터 김사부'에 얹어져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증폭시킬 것으로 예측된다.
'걷고, 걷고'는 지난 2013년 들국화 원년 멤버들이 27년 만에 내놓은 리메이크 작품으로, 당시 전인권이 작사·작곡해 화제를 모았다. '낭만닥터 김사부' O.S.T로 3년 만에 다시 깨어난 '걷고, 걷고(New Ver.)'에서 전인권은 청년에게 보내는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담아 멜로디를 편곡했다. 전인권 밴드의 도전 정신에 어울리는 희망찬 가사와 거침없는 멜로디가 세련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명품 보컬리스트로 평가받는 전인권은 히트곡 '걱정말아요 그대'와 들국화의 '행진', '그것만이 내 세상' 등을 각종 드라마 및 영화 O.S.T로 부른 바 있다.
한편, '낭만닥터 김사부'는 지방의 한 병원에 나타난 전설의 천재 의사 김사부(한석규)를 통해 이 시대가 잊고 살았던 위로의 메시지를 안기는 메디컬 드라마로 매주 월화 밤 10시 방송된다.
남유정 인턴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