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차트 'HOT 100'에 진입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1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쉽지는 않지만, 이번에는 빌보드 'HOT 100' 차트 진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슈가는 "우리가 해외의 성적 목표를 이야기 할때 항상 빌보드 'HOT 100'에 드는 것을 꼽아왔다"고 했다.
그는 "앨범 판매, 라디오 출연 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 높은 수치를 내야 되기 때문에 쉽지는 않다"면서도 "미국에서 앨범이 많이 팔리고 있고,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해주시고 있기 때문에 목표를 이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는 미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에서 6일째 예약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일으켰다.
멤버들은 빌보드 'HOT 100' 진입 공약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예상치 못한 듯, 잠시 당황하기도 했다. 랩 몬스터는 "오후 8시에 네이버 V앱 라이브를 하는데 그때까지 잘 생각을 했다가 정리해서 밝히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답했다.
앨범 타이틀곡 'DNA'는 일렉트로닉 팝과 어쿠스틱한 기타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청춘의 사랑을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는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상록 기자 sr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