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원작자 "韓 여친 통해 한국문화 익숙"

입력 : 2018-03-26 15:39:5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원작 애니메이션 작가 다니엘 총 인터뷰 영상 공개.(선데이토즈 제공)

선데이토즈가 26일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IP의 원작자가 전하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의 원작자 다니엘 총(Daniel Chong)의 선데이토즈 방문으로 촬영되었다.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원작자 다니엘 총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대해 놀라운 게임, 원작을 정교하고 명확하게 구현한 게임이라고 극찬하며 캐릭터들의 특징과 스토리 라인을 게임에 잘 담아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팬들에게 전하는 인사에서 "한국인 여자친구를 통해 익숙한 한국 문화와 한국인 소녀 클로이를 원작에 등장시키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그는 한국 문화가 잘 드러난 원작 에피소드를 추천하며 게임에 넣어달라고 전하기도 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를 운영하는 터너의 유선재 본부장은 "애니메이션 제작팀들도 시험 버전부터 게임을 즐기며 응원하고 있다"며 "국내에서의 인기를 해외로 확대할 수 있도록 선데이토즈와의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다니엘 총의 이야기는 26일부터 유튜브 웹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상혁 기자 sunny10@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