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온천2동 주민자치회 공모사업

입력 : 2022-09-30 11:23:5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함께 그리는 우리 동네’ 사업 진행


부산 동래구 온천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종윤)는 2022년 온천2동 주민자치 공모사업으로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관내 불결지 일대를 깨끗하게 정비하고 마을에 밝은색을 입히는 “함께 그리는 우리 동네)”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추진했던 럭키아파트 부근 정류장 일대 개선된 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는 관내 주민의 도보 이동과 차량이 많은 금정마을 방면 굴다리 일대를 정비해 밝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참여자 20여 명이 사업에 참여한 가운데 잡초 제거, 지저분한 벽면 정리 및 채색 등을 통해 대상지 일대를 한층 깨끗하고 생동감 있는 거리로 조성했다. 특히 이번에는 벽면 정비 외에도 굴다리 양측 입구에 3D 그림 등을 그려 주민들에게 소소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이종윤 온천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분주한 일상에도 밝고 깨끗한 마을 경관 조성에 함께 참여해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의견을 공유하며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해 정이 넘치고 소통하는 마을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김재현 온천2동장은 “주민들이 앞장서서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감사드리며,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 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