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 먹고 힘내세요" 포항 과메기 홍보 이벤트 국회서 열려

입력 : 2022-11-29 13:15:0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포항시가 주최한 2022 포항 구룡포 과메기 서울홍보 및 미디어설명회가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겨울의 맛, 과메기에 꽂히다'를 주제로 열린 행사에 참석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안철수 권성동 의원 등이 과메기의 우수성을 자랑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주최한 2022 포항 구룡포 과메기 서울홍보 및 미디어설명회가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겨울의 맛, 과메기에 꽂히다'를 주제로 열린 행사에 참석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안철수 권성동 의원 등이 과메기의 우수성을 자랑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겨울철의 별미, 포항 구룡포 과메기를 홍보하는 행사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렸다.


포항시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700만 캠핑족! 겨울의 맛, 과메기에 꽂히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야외활동이 정점에 달한 2022년 트렌드에 맞춘 것이다.

포항시는 언제 어디서나 과메기를 간편하게 꼬치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과메기 꼬치는 △가족과 즐기는 밥상 꼬치 △친구들과 함께하는 술상 꼬치 △한입에 쏙~ 간식 꼬치 △연말 파티 꼬치 등 4가지로 구성됐다.

과메기는 풍부한 DHA,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A, B12, D, E성분 등을 함유했다. 두뇌 성장 및 심혈관 질환 예방, 노화 방지,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코로나19로 때문에 결핍되기 쉬운 영영소를 보충해 겨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포항시는 그동안 겨울철 별식이나 술안주로만 인식됐던 과메기에 대한 선입견에서 벗어나고자 2018년 '과메기, 밥상에 오르다'를 통해 독특한 상차림을 선보였다.

이어 2019년에는 계절을 극복하는 4계절 과메기 가공식품을 포함시켜 '과메기, 스타 간식이 되다', 2021년 '과메기 도시락에 날개를 달다'라는 이벤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해 안철수·권성동·김석기·박대출·김미애 의원 등이 참석했다.

박석호 기자 psh21@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