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소식] 사상구 주례3동, 설 맞이 안전 귀성길 홍보 캠페인 전개

입력 : 2023-01-20 19:54:1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사상구 주례3동(동장 구미정)은 지난 18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동 유관단체원과 주례지구대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안전 귀성길 홍보 캠페인과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유동인구가 많은 주례역과 쌈지공원 일원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설을 보내기 위한 주민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함께 관내 전역을 돌며 무단 투기 쓰레기를 치우고 불법광고물을 제거했다.

구미정 주례3동장은 “행복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귀성길 교통안전과 생활 속 안전수칙 준수가 가장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사상구 주례1동, 설 명절 맞이 도시환경 정비의 날 실시

사상구 주례1동(동장 김종현)은 지난 18일‘설 명절 맞이 도시환경 정비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설 명절 기간 동안 주례1동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통장협의회, 내내내 운동 참여자, 동 직원 등 약 50여명이 2개 조로 나눠 관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백양대로변, 가야대로변을 중심으로 무단투기 쓰레기와 불법광고물 수거 활동을 펼쳤으며 한파에 대비해 적사함 사전 점검을 병행했다.

김종현 주례1동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환경정비 활동에 참여해 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상구 주례2동, 설맞이 환경정비 실시


사상구 주례2동 통장협의회(회장 박인순)와 자율방재단(회장 성기정)은 지난 18일, 설 연휴 기간 주례2동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을 위해 설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2조로 나눠 관내를 돌며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불법 광고물 제거, 적사함 내부 점검 등 환경정비와 동절기 재해 예방 활동을 펼쳤다.

박인순 회장은 “설 맞이 환경정비와 예방활동이 설 연휴 기간 주례2동을 찾는 분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현숙 주례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기꺼이 우리 동 설맞이 환경정비 및 동절기 재해 예방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주례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상구 덕포1동, 설 명절 손님맞이 환경정비 실시



사상구 덕포1동(동장 조용희)은 지난 19일,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등 자생단체원과 사상 중흥s클래스 아파트 건설현장 관계자 등 40여명이 함께 설 명절 손님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덕포시장 일대와 주택가 골목 등 관내 구석구석을 다니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조용희 덕포1동장은 “설을 맞아 추운 날씨에도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단체원과 건설현장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덕포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