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 한국 게임 시장 진출 본격화

입력 : 2023-03-08 09:48:2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메타보라와 파트너십
글로벌 IP 기반 웹3 사업 발굴 등 협업키로

메타보라와 니어 재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니어 재단 제공 메타보라와 니어 재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니어 재단 제공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이 한국 게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니어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및 개발을 총괄하는 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이 국내 대표 게임사인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계열사 메타보라 싱가포르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6일(현지시각) 미국 덴버에서 개최된 ‘이드덴버(ETHDevner)’ 행사에서 MOU를 발표하고 향후 생태계 확장 계획을 공개했다.

니어 재단과 메타보라는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글로벌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기반 웹3 공동 사업 발굴 △크로스 체인 구축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유동성 강화 △글로벌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추진 △브랜드 인지도 및 핵심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체계 구축 등 다각도로 협업할 계획이다.

니어 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은 메타보라 싱가포르는 카카오게임즈 산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메타보라의 자회사이자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BORA)’의 개발사로서, 카카오의 글로벌 IP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게임 개발과 웹3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메타보라 싱가포르 임영준 CBO는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니어 프로토콜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웹3 시장에서 BORA 생태계의 또 다른 확장을 기대한다”며,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기술 협업을 통한 양사 간 시너지 창출에 주력하여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있어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는 니어 코리아 허브가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지난해 11월 설립 이후 국내 게임 및 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니어 프로토콜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NEAR 재단의 사업개발 총괄 로비 림(Robbie Lim)은 “니어 코리아 허브의 핵심 목표 중 하나는 한국의 활발한 게임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고 유망한 프로젝트와 크리에이터들을 NEAR 생태계로 끌어들이는 것”이라며, “메타보라 싱가포르와의 파트너십은 첫 번째 주요 성과이며, 웹3 게임 생태계 대표 레이어1이 되기 위한 중대한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나문기 기자 mg@bonmedia.kr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