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2 시바리움 출시 임박… 생태계 토큰 급등

입력 : 2023-03-09 18:10:5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이주 내 레이어2 솔루션 베타 버전 출시 예정
밈코인에서 펀더멘털 갖춘 프로젝트 탈바꿈

시바리움 베타 버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트위터 캡쳐 시바리움 베타 버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트위터 캡쳐

대표적인 밈코인 시바이누(SHIB)의 새로운 레이어2 솔루션 ‘시바리움(SHIBARIUM)’ 출시 기대감으로 시바이누 생태계 토큰의 가격이 급등했다.

지난 8일(현지시각) 시바이누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체 레이어2 솔루션 시바리움 베타 테스트넷을 이번 주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레이어2 솔루션은 이더리움 메인넷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별도의 레이어이며, 베타 테스트넷은 실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적용하기 전에 테스트하는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공지가 나온 후 네이티브 토큰 시바이누(SHIB)는 약 9%, 본 시바스왑(BONE)은 약 34% 상승했다. 시바리움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상에서 구동되며, 가스 토큰으로 본 시바스왑(BONE)이 사용된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시바리움 개발자들은 시바리움이 네트워크에 구축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을 위한 저렴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향후 몇 년 동안 NFT(대체불가능토큰) 분야가 가열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메타버스 및 게임 앱 위주로 레이어2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이번 출시를 통해 지난 강세장에서 밈코인으로 만들어진 시바이누가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디앱 생태계를 갖춘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평가한다.


경민지 olivia@bonmedia.kr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