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리즘-앱토스 손잡고 일본서 밋업 개최

입력 : 2023-03-31 15:30:3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글로벌 콘퍼런스 ‘이드글로벌 도쿄’서 이벤트
일본에서 열리는 첫 공식 행사… 기대감 고조

앱토스가 하이퍼리즘과 함께 오는 17일 ‘앱토스 도쿄 밋업’을 개최한다. 하이퍼리즘 제공 앱토스가 하이퍼리즘과 함께 오는 17일 ‘앱토스 도쿄 밋업’을 개최한다. 하이퍼리즘 제공

가상자산 벤처캐피털(VC) 하이퍼리즘이 레이어1(Layer1) 블록체인 프로젝트 앱토스와 손잡고 ‘앱토스 도쿄 밋업(Aptos Tokyo Meetup)’을 개최한다.

하이퍼리즘은 4월 17일 ‘이드글로벌 도쿄(ETHGlobal Tokyo)’의 사이드 이벤트 일환으로 앱토스와 공동으로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크게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선 주로 개발자를 위한 세션인 ‘데브 토크(DEV TALK)’로, 2부에선 웹3 네트워킹을 중심으로 한 ‘웹3 나이트(Web3 Night)’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일본에서 처음 개최하는 앱토스의 공식 행사이니만큼 앱토스 프로젝트 소개 및 커뮤니티 소개, 개발에 관한 Q&A, 앱토스 개발 데모 시연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앱토스는 안정성과 확장성에 중점을 둔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메타(구 페이스북) 출신 인력이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메인넷 출시 전부터 다수의 저명한 VC에 약 45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10월 메인넷을 출시한 이후에는 업비트, 바이낸스 등의 주요 거래소에 상장하며 가상자산 시장에서 주목 받았다.

하이퍼리즘의 오상록·이원준 대표는 “이더리움의 솔리디티 언어가 블록체인 환경의 활성화를 도모한 것처럼, 무브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앱토스의 확장은 웹3 생태계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이퍼리즘은 앱토스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젝트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웹3 생태계가 발전하는 것에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앱토스는 지난 2월 해시드, SK네트웍스, 하이브(HYBE) 등과 함께 ‘앱토스 서울 해커톤’을 개최해 총 50만 달러(약 6억 원)에 해당하는 상금을 15개의 우승팀에게 전달하며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에 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나문기 기자 mg@bonmedia.kr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