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주례1동(동장 김종현)은 지난 27일‘동네한바퀴’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통장협의회, 내내내 운동 참여자, 동 직원 등 약 30여 명이 함께 벚꽃 시즌을 맞아 많은 주민이 오가는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단지 뒤편 산책로를 순찰하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산책로 운동기구를 점검했다.
김종현 주례1동장은 “봄을 맞아 산책로를 찾는 많은 주민들이 주례1동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비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덕포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봄 초화·나무심기
사상구 덕포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양영술·맹호숙)는 지난 30일, 관내 경로당과 한내행복마을 일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봄 초화․나무심기 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한내행복마을과 경로당 화단, 가로변 화분 곳곳에 백묘국, 스토크 등 초화 350본, 감·매실 등 나무 9주를 심고 주변 환경정비도 함께 실시했다.
양영술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초화와 나무 식재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에게 따뜻한 봄기운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 고 말했다.
맹호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나무심기 운동에 함께 해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조용희 덕포1동장은“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