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주례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학률)는 지난 3일 주례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문화홀에서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 효 사랑 나눔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주례3동 각 급 단체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관내 주례 고운어린이집 원생들이 준비한 공연과 디딤무용단 동아리부채춤 공연으로 행사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흥을 돋워 드리고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학률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기쁘다”고 말했다.
구미정 주례3동장은“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고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매우 보람되고 뿌듯하다”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주례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상구 주례1동, 건강 100세! 효 한마당 잔치 개최
사상구 주례1동(동장 김종현)은 지난 2일 통장협의회(회장 류희목)와 함께 어르신 50명을 모시고‘건강 100세! 효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트로트장구, 초청가수 공연, 웃음치료 코너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리고 통장협의회에서 정성을 담은 따뜻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류희목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함께 기분이 좋아지고 너무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김종현 주례1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을 직접 뵐 수 있는 기회가 돼 기뻤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살피고 챙기는 주례1동이 되겠다”고 전했다.
제2회 괘법동 어르신 마실가는 날, 경로잔치 개최
사상구 괘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해숙)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순미)는 지난 4일 관내 창날공원에서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0여 명을 모시고‘제2회 괘법동 어르신 마실가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소고기국밥, 떡, 과일 등 점식식사와 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 또, 한국요양병원과 괘법동 마을건강센터에서 무료 건강 상담, 침시술 등을 지원해 행사를 찾은 어르신들의 건강도 살펴드렸다.
이해숙 주민자치위원장과 권순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따뜻한 점심식사와 문화공연을 통해 오늘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꼈다”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