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감2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우리동네 마철로 속으로 쿵짝쿵짝' 축제 개최

입력 : 2023-06-19 16:37:2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부산진구 당감2동(동장 이정운)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어울림‘(추진단장 이종오)에서는 지난 17일 마을축제 우리동네 마철로속으로 ‘쿵작쿵짝’을 개최하였다.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어울림은 지난해 11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3회의 교육 및 10여 차례의 회의를 통해 당감2동의 마을복지 문제를 발굴하였다. 주민들이 각자 단절되고 고립되며 마을의 기능을 잃어 가는 것을 가장 큰 문제로 보고 의제를 선정하여 마을복지 축제를 기획하게 되었다.

축제 중 우리마을 교육관을 운영하여 부산진구와 당감2동에 대해 깊이 이해하며, ‘마철로’라는 도로명 주소의 유래를 알아보는 기회도 가졌다. 연계된 활동으로 말편자꾸미기 등 여러 부스활동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주민들의 노력과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금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강렬)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 축제를 성공적인 개최로 이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마을의 의미가 잊혀져가는 요즘, 마을 주민들이 한 공간에 모여 함께 즐기게 되니 이웃의 정이 다시 살아나는 것 같아 기쁘고 이런 축제가 종종 열렸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하나 부산닷컴 기자 hana@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