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서 만든 스테비아 토마토 ‘슈가토’, 부울경 입맛 사로잡는다

입력 : 2024-04-19 11:27:53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서원유통 탑마트 통해 공급
맛·건강 등 맞춤형 가공식품

경남 진주시 (주)정인푸드농업회사법인에서 만든 ‘슈가토’·‘알록달록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모습. 정인푸드 제공 경남 진주시 (주)정인푸드농업회사법인에서 만든 ‘슈가토’·‘알록달록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모습. 정인푸드 제공

경남 진주시에서 만들어진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슈가토’가 대형마트를 통해 부·울·경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19일 경남 진주시 (주)정인푸드농업회사법인에 따르면 서원유통 탑마트에서 창립 43주년을 맞아 전매장에서 슈가토 특가세일에 나선다. 정인푸드는 품질 관리에 더욱 집중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인푸드는 앞서 식사대용 맞춤형 과채식품으로 ‘슈가토’·‘알록달록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를 개발해 부·울·경 향토기업 탑마트에 납품했다. 슈가토는 설탕을 넣은 것처럼 달콤한 토마토라는 뜻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를 첨가했다.

스테비아는 설탕의 200~300배의 단맛을 내지만 체내에는 거의 흡수는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토마토 10g당 0.000006g만 흡수돼 섭취 시 단맛만 나는 천연 감미료다. 특히 토마토는 황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의 대명사로, 슈가토는 낮은 칼로리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맞춤형 과채가공식품이다.

한편 정인푸드는 탑마트에 전 점포에 당일발주, 전일·당일수확, 당일가공·포장해 납품하는 협력협체이다. 진주시 문산읍 상문리에 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 12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기준 해썹(HACCP)인증을 받기도 했다.

김현우 기자 khw82@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