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렴 클러스터 실무자 회의 개최

입력 : 2024-11-21 16:18:3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10개 공공기관 함께 고민… 청렴 시너지 UP

김해시를 비롯한 10개 공공기관이 21일 김해시청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김해 청렴 클러스터' 회의를 개최했다.

김해 청렴 클러스터는 작년 5월 관내 10개 공공기관(△김해시 △김해시의회 △김해교육지원청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서부경찰서 △김해동부소방서 △김해서부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국민연금공단 김해밀양지사 △근로복지공단 김해지사)의 기관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렴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로 확대 재생산하기 위해 청렴실천협약을 체결하면서 출범했다.

이번 회의는 각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10개 참여기관이 함께 청렴 네트워크를 형성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기관별 청렴 우수사례와 제도개선 사례 공유, 청렴정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토의, 청렴 기원 퍼포먼스, 김해시 Hi-Five 약속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김해시는 올해 청렴시책 중 직원들의 호응이 좋았던 가상음주체험, 도전! 청렴골든벨, 홍태용 시장의 부지런한 소통 행보를 우수사례로 선정해 소개했다. 또 부패 관련 단어가 적힌 풍선을 터트리며 청렴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김해 청렴 클러스터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김해시청에서 나아가 김해 전 공공기관, 지역사회 전체로 청렴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