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서2동, 1인 중장년 고립세대 발굴 ‘싱글벙글 우리동네’ 추진

입력 : 2025-06-23 15:09:5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금정구 서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1인 중장년 고립세대 발굴을 위한 ‘싱글벙글 우리동네’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2동 행정복지센터와 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 3개 기관이 1인 중장년 고립세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공동 추진했다.

싱글벙글 우리동네 캠페인 세부 내용은 △1인 중장년 고립세대 발굴 홍보 △4060세대 인식개선 활동 △찾아가는 복지상담 부스 운영 △싱글벙글 스마일키링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1인 중장년세대 ‘도란도란’ 소모임 회원들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중장년 고립세대 발굴 홍보와 체험부스를 운영하면서 상호 재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은 싱글벙글 우리동네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1인 중장년 고립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고립으로 소외당하고 있는 우리동네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인규 민간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동네 밀착형 복지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는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 주시고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