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화명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광식)는 26일 화명3동 마을건강복지계획단(단장 최성진)과 함께 사회적 고립 가구 중·장년 및 노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활력 충전 비타민 up! 에너지 up!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명3동 마을건강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1부 고혈압 건강관리 및 바르게 걷기 교육 △2부 장미원 함께 걷기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인적안전망과 대상자 25여 명이 참여했다.
1부 교육에서는 고혈압의 증상과 예방 및 관리, 건강관리에 대해 마을건강센터 간호사의 교육, 2부 장미원에서는 마을활동가의 진행으로 걷기와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다.
최성진 화명3동 마을건강복지계획단장은 “관내 사회적 고립 가구 중·장년과 노인에게 건강관리법과 운동법을 교육하고 함께 걷기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좋은 시간이었고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박광식 화명3동장은 “마을건강복지사업을 통해 취약 계층에게 건강과 복지를 함께 통합한 돌봄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일상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명3동 마을건강복지계획 ‘활력 충전 비타민 up! 에너지 up!’ 사업은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9월 2차 걷기프로그램에서 줍깅과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