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센텀종합병원 ‘실버건강대학 제5기 수료식’

입력 : 2025-07-10 16:00:5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센텀종합병원(이사장 박종호, 병원장 박남철)은 10일 신관 14층 강당에서 ‘실버건강대학 제5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박종호 이사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들과 수료생 53명이 참석했다.

이번 제5기 실버건강대학 수료생들은 총 10주간에 걸쳐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건강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건강한 노년을 위한 기초 건강 관리, △올바른 걷기의 중요성과 실습, △기초 응급처치 교육 등이 포함됐으며, 고령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와 방법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센텀종합병원은 이날 수료식에서 53명의 교육생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병원 진료카드와 기본 응급처치 교육 이수증도 함께 수여했다. 또한 참여 어르신들에게는 병원 내 건강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사후 지원도 이어갈 예정이다.

‘실버건강대학’은 센텀종합병원이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무료 건강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다. 1기부터 이번 5기까지 총 28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지역사회 고령자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오는 9월 초순에는 제6기 실버건강대학이 새롭게 시작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종호 이사장은 “우리 사회는 점점 고령화되고 있으며,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삶’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건강의 기본은 올바른 걷기와 생활 습관에서 출발하며, 센텀종합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건강 교육과 진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센텀종합병원은 앞으로도 실버건강대학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계획이다.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기자 shgang@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