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달 16일 교내 트리니티홀에서 졸업생들의 취업 촉진을 위한 ‘일잘러 선배가 알려주는 직장생활 꿀TIP’ 특강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조·기술 분야 △사무·행정 분야 △IT·디지털 분야 △복지·서비스 분야, 창업 분야 등 총 5개 분야의 2025 청년정책을 분석하고 취업 후 신입사원으로서 갖춰야 할 비즈니스 매너를 미리 체득하게 함으로써 전략적인 취업 준비와 더불어 적극적인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참가한 졸업생들은 퍼스널 플랜 시트 작성 활동을 통해 현재 구직 준비 상태를 점검하고 개인에게 적합한 정책을 활용하여 구체적인 목표와 실행 방안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비즈니스 매너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다양한 직무 상황에 맞춰 역할극을 수행해 상사와의 원활한 소통 방법을 체득했다.
부산외대 송현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단순히 취업 역량만 강화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인성도 함께 갖춘 멀티 플레이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졸업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1대1맞춤형 취업 상담 △현직자멘토링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