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테너 이동규와 떠나는 바로크 음악여행

입력 : 2025-08-26 17:25:34 수정 : 2025-08-26 17:30:1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다음 달 5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조윤성·성민제·고의석 함께 무대에


카운터테너 이동규. 부산문화회관 제공 카운터테너 이동규. 부산문화회관 제공

부산문화회관은 내달 5일 ‘카운터테너 이동규 바로크로그(Baroque’log) with 조윤성&성민제&고의석’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에서는 ‘팬텀싱어 4’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카운터테너 이동규가 피아니스트 조윤성,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 기타리스트 고의석 등 독보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고전과 현대, 클래식과 재즈, 서양과 동양을 아우르는 경계 없는 음악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바로크시대 음악 전문가로 알려진 이동규는 이번 무대에서 바로크 시대의 음악들을 새로운 화성과 낯선 리듬으로 변주해 클래식 음악의 전형적인 틀과 형식을 깨고 즉흥으로 노래하며, 음악으로 자유로워지는 순간을 만끽하게 해준다.

바로크 시대의 대표 작곡가 비발디, 몬테베르디, 퍼셀의 명곡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덜 조명되었던 스트로치, 란디의 숨겨진 보석 같은 작품들이 새로운 옷을 입는다. 피아니스트 조윤성의 재즈 감성, 성민제의 테크니컬한 저음, 고의석의 개성 넘치는 기타 연주가 어우러지며, 고전이 현대적으로 변주되고, 낯선 리듬 속에 익숙한 감성이 스며드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무대는 단지 고전음악에 머무르지 않고 동시대 영국의 포크송, 한국의 민요까지 아우르는 확장된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9월 5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R석 5만 원, S석 3만 원, A석 2만 원. 예매는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www.bscc.or.kr) 및 전화(051-607-6000)로 가능하다.


박석호 기자 psh21@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