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노주리)는 지난 16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복수)와 환경돌봄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과 함께 ‘실천하자! 에코서포터즈’ 견학 및 나들이 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실천하자! 에코서포터즈’ 사업은 동 협의체가 주관하는 3(삼)·6(육)5(오) 환경돌봄 플랜 (2025년 덕천3동 복지누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견학·나들이 활동과 플로깅 활동 총 2회로 구성되어 있다.
첫 활동인 견학·나들이에는 동 협의체와 참여자 등 총 20여 명이 참여해 영도 소재 국립해양박물관의 ‘위기의 바다, 우리의 실천’ 전시를 관람했다. 참여자들은 전시 관람과 소감 공유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우리 동네를 사랑하는 마음과 ‘나부터 실천하는’ 환경보호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자들은 제로웨이스트 카페 ‘카페385’에서 간단한 다과와 함께 환경보호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덕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견학·나들이 활동 후 제로웨이스트 천연수세미 세트를 전달하며, ‘나부터 실천하는’ 주민들의 환경보호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노주리 덕천3동장은 “나부터 실천하는 환경보호에 대해 동 협의체와 지역 이웃분들과 함께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10월 중 예정된 ‘실천하자! 에코서포터즈’ 플로깅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